티스토리 뷰

반응형












SKOLKOVO Moscow School of Management: 스콜코보 모스크바 경영대학원


러시아 모스크바 서쪽 외각에 있는 학교입니다. 러시아 정부와 해외 기업가들이 러시아판 실리콘밸리를 스콜코보라는 지역에 세웠는데요, Skolkovo Moscow School of Management 또한 그곳에 있답니다. 


2006년에 새워진 비교적 새로운 경영대학원 이구요, 스콜코보 지역을 개발하여 미국의 실리콘밸리와 경쟁하는 벤쳐기업들의 중심지가 되게끔 하고자 인재들을 양성하고 있는 대학입니다.


러시아 에서는 스콜코보라는 약칭으로 통하는 학교입니다.






"스콜코보 모스크바 경영대학원 건물입니다!"











Skolkovo MBA 과정: MBA & EMBA


스콜코보 MBA 과정은 두가지로 나뉩니다. 풀타임 과정인 MBA와 파트타임 과정인 EMBA인데요, 두과정 모두 18개월 과정 입니다.


MBA 과정에 입학 하기 위해서는 만35세 미만의 나이여야 하구요, 3년 이상의 실무경험과 영어 능력시험 (토플 iBT 60점 or IELTS 5.5점) 을 봐야합니다. EMBA 과정에 입학 하기 위해서는 영어 능력시험이 필수로 요구되나, 나이제한이나 경력조건이 없습니다. 두 과정 다 학위과정 중간에 미국의 실리콘밸리와 중국의 상해에 학생들이 견학을 갈수 있겠금 짜여져 있습니다. EMBA 과정은 매달 4일간 목요일 부터 일요일까지 스콜코보 캠퍼스에서 강의를 수강해야 합니다.


스콜코보가 미국의 실리콘밸리와 경쟁하는 벤처기업 인큐베이터를 만들겠다는 목적이 있어서 그런지, 학생들에게 사업을 많이 권장하며 각 분야에서 실력을 쌓은 전문가들이나 벤처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벤처사업가들을 고용하여 학생들에게 자문을 주고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게끔 하고 있습니다.


스콜코보와 제휴를 맺은 회사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Ernst & Young, Mastercard, International Paper, Unilever, Sberbank of Russia, B&N Bank, Schlumberger, BDO, Mercedes Benz, Herbert Smith Freehills, Meeting Point, Squadra.






Skolkovo Startup Academy 과정


이 과정은 9주 단기 기업가 과정인데요. 기업가 정신과 기업 운영에 필요한 지식을 쌓는 과정입니다. 9주간 288시간의 수업을 수강하며 각각 1주간 중국의 상해와 미국의 실리콘밸리에 견학을 갈 기회또한 주어집니다.






"강의실 내부!"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